□ 공모 명 : 2022 멀티플랫폼 프로그램 제안공모
□ 공모 분야 및 내용
분야
|
내용
|
디지털
|
○ TV 콘텐츠와 차별화되는 디지털 플랫폼형 콘텐츠
☞ 디지털 플랫폼에서 독자적으로 소구할 수 있는 강점을 설명
○ KBS 디지털 서비스(MyK, 홈페이지) 편성을 목표한 콘텐츠
|
일반
(정규/시즌)
|
○ 콘텐츠 라인업으로 강화하지 못한 주제들에 포커싱
주제: ① 환경·기후 / ② 젠더 / ③ 어린이·청소년 / ④ 기타
★ ① ② ③ 우선 ★
▶ 그러면 다큐멘터리 같은 프로그램만 가능한가요?
☞ 공익적인 주제의 발랄한 해석과 접근을 적극 권장
ex) <박원숙의 같이 삽시다>, <골 때리는 그녀들>도
젠더 이슈와 접점이 있는 것으로 볼 수 있음
☞ 환경‧기후 분야는 자연 다큐 외의 접근법을 적극 추천
ex) <오늘부터 무해하게>처럼 환경‧기후 이슈와 리얼리티를
접목시키는 것도 가능
|
지역 네트워크
|
○ 각 총국의 전문성을 극대화 할 수 있는 프로그램
○ 지역의 사회, 역사, 문화적 의미를 살릴 계기성 프로그램
|
※ 2024년 편성 목표로 대기획 부문 제안공모는 추후 별도 시행 예정
□ 공모 접수 기간 : 5/23(월) ~ 6/24(금)
□ 공모 대상자 : 방송제작 관련 부서 및 외주제작사
□ 접수 방법
1) 제출 서류
① 요약본 : 부문별 양식 별첨 / ② 기획안(자유형식)
2) 제출방법 :
○ 직원 : 코비스 내 '편성제작정보시스템'을 통해 기획안 접수
○ 외주제작사 : KBS 외주 홈페이지(oeju.kbs.co.kr)를 통해 기획안 접수
☞ 보다 자세한 사항은 첨부문서를 확인 바랍니다